코로나19로 작년, 올해 유난히 뷰티산업과 네일서비스업을 하시는 뷰티션들에게 무척 어려웠던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마련해 주신 서동균 대회장님과 뷰티산업협회협동조합, 대한네일미용사회, 광주네일엑스포조직위원회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우리 사회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한국의 위상이 격상됨에 따라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한국의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면서 수요가 많아 질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우리 네일미용업도 최신 트랜드에 발맞춰 신속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시어 미래를 대비하고 준비하는 ‘슬기로운 뷰티산업 발전’의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그 시간을 여러분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올 한해에 우리 시에서는 뷰티전문인프라 구축교육을 비롯하여, 네일엑스포 및 국제뷰티교류전,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함께한 웨딩뷰티관광, 무등산과 함께하는 뷰티아로마테라피 콘텐츠 등 뷰티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오늘 광주네일엑스포 및 뷰티교류전은 여러분들의 긍지와 사명감을 갖고 글로벌한 미래를 대비하여, 국제뷰티교류전의 중요한 계기가 되시기를 바라며, 오늘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등에 참여하여 우리지역의 뷰티산업 진흥을 위하여 도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또한 뷰티 산업이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과 당당히 겨룰 수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끌어 올리도록 성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11. 21.
광주광역시장 이 용 섭